프로그래밍 언어 |
- 프로그래밍 기초, Blockly를 활용한 코딩 개념 실습
- C++ 개요, 변수와 자료형, 연산자, 제어문, 반복문, 함수, 배열과 포인터, 클래스
- C++과 C#의 공통점/차이점, 직렬화/역직렬화, 코루틴, 비동기 처리, http 통신, 자료구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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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7시간 |
Unity 3D |
- Unity 3D 인터페이스, 개발환경 및 방법, uGUI & NGUI, 3D 물리엔진, 애니메이션
- Scene, 콜라이더, 바추카포 배치, 인공지능, 플레이어 피격/풀링, onGUI, 점수처리, 게임환경
- 커스텀에디터 스크립트 기초, Inspector 뷰 커스텀 에디터, Scene 뷰 커스텀 에디터
- 캐릭터 애니메이션, Mecanim 애니메이션, 컨트롤 입력 및 카메라 설정, FSM을 이용한 적 캐릭터 AI 구현, UI 구현, 파티클, HOTwee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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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7시간 |
서버프로그래밍 |
- PHP 기초문법, HTTP 요청과 응답, 관계형 데이터베이스, phpMyadmin 사용법, SQL 문법, PHP 보안
- PUN 서비스 이해, PUN 설치 및 사용법, 실시간 네트워크 콘텐츠 제작 실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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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5시간 |
Unity for VR |
- VR 카메라, VR 입력처리/연출, VR SDK 설치/연동, Unity3D VR System, 클러스터 랜더링
- Unity3D Deferred 랜더링 시스템, hysiX, Cloth Simulation, VR Interaction, VR UI, VR Movement, VR 최적화 및 배포 - HTC Vive, Oculus Rift, Gear VR 등 각종 HMD 기기의 연동, 모션인식장치 SDK를 활용한 H/W 연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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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3시간 |
AR 콘텐츠 제작 |
- Vuforia tutorial, Vuforia SDK, 구글 AR 코어
- Vuforia를 활용한 산업계 training 프로젝트 실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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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1시간 |
융합콘텐츠 실무 |
- 특화분야 기초 지식, 융합 콘텐츠 사례 분석
- VR 하드웨어 및 디바이스를 활용한 동작 인식 기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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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6시간 |
콘텐츠 기획 |
- 콘셉트 기획,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설계, 스토리텔링 구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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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1시간 |
포트폴리오 및 멘토링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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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0시간 |